인사말
HOME > 기업소개 > 인사말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인권침해문제를
누구나 해결할 수 있도록 FREEHARA가
함께 하겠습니다.
(주)FREEHARA에 늘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1년에 200만명 이상이 가정폭력, 학교폭력, 데이트폭력 등 다양한 차별과 인권침해문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법과 제도가 있지만, 정작 문제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 힘겨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 8년여간 현장에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며, 인권, 인권침해, 인권충돌 등을 제대로 알려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각종 상담을 진행하며 심각한 경우 한 사람의 인격을 파괴할 수 있는 인권침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게 되었고,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차별과 인권침해문제를 누구나 해결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주)FREEHARA 법인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괴롭힘 문제를 21가지로 나누어 정보를 전달하는 플랫폼(freehara.kr)을 가장 먼저 만든 이유는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하고 있는 인권침해를 해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플랫폼을 개발하며 정리한 자료를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free.u)은 사람들에게 법과 인권, 그리고 인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나아가, 괴롭힘 경험으로 인한 상처를 극복하기 위한 '자존감 교육(알라딘의 램프)'과 목표 의식을 가질 수 있는 '진로 교육(4차 산업혁명 시대, 법 진로 등)'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자체IP를 활용한 <프리하라프렌즈> 애니메이션, <할모니토크>를 통해 차별과 인권침해에 대처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법' , '권리, '인권', '인성등을 키워드로 한 콘텐츠 개발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FREEHARA는 다양한 자원을 모으고 결합하여, 차별과 인권침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장이 되고자 합니다. 인간이 존엄한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FREEHARA 대표 손유은